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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형 게임 제작 기초에서 다룬 json을 활용해서 세이브/로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saveload.lua 파일을 작성
세이브/로드 기능은 다음과 같이 사용
주의
저장할 json 파일을 적당한 경로에 빈 파일로 생성해 둔다. (위 예시에서는 settings.json)
loadsave.saveTable()
,loadsave.loadTable()
을 사용할 때 filename은 경로 상관없이 파일 명만 입력한다.시뮬레이터 실행을 통해 업데이트된 파일은 프로젝트 폴더 파일이 아닌, 윈도우 user폴더 AppData 쪽에서 확인할 수 있음. (path 출력 로그를 확인)
save 시에 파일 수정이 이루어지므로 자동으로 시뮬레이터가 재시작됨 관련 질문
해결방법은 시뮬레이터 창에서 file>Preferences>Relaunch Simulator when project is modified? -> Never 체크
[참고] Saving/Loading Tables Using J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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