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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건을 휴지통에 가져다놓았을 때 사라지게 하는 방법을 어떻게 구현하나요?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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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함수는 game.lua에 적고, addEventListener는 topping.lua에 적으신 거 맞으실 까요?
지금 코드만 보면 topping.lua에 적은 addEventListener에서 이벤트 함수 dragElement에 접근하지 못하기 때문에 오류가 나는 걸로 보여요.

-> (해결 방법) 이벤트 함수를 topping.lua로 옮기기 또는 이벤트 함수 전역 함수로 만들기 (함수 선언부에 local)을 지움
전자를 추천합니다.

아니라면, 에러 메세지를 캡처나 복사해서 남겨주세요.


물건을 휴지통에 버리는 기능은 물건을 드래그하고 있는 상태에서 휴지통에 가져다 댔을 때 (뚜껑 열림), 드래그를 마쳤을 때(뚜껑 닫음)으로 구현하시려는 거라면 이벤트 함수 두 개를 만들어서 다음과 같이 구현해보세요.

  1. 물건 touch 이벤트 리스너

    • 드래그 시작 -> 물건 옮기는 중을 나타내는 flag 변수 true로 설정
    • 드래그 끝 -> 물건 옮기는 중을 나타내는 flag 변수 false로 설정
  2. 휴지통 touch 이벤트 리스너

    • 드래그 중 -> if ( flag ) then 쓰레기통 열기
    • 드래그 끝 -> if ( flag ) then 쓰레기통 닫기

다른 걸 의미했다면 어떤 걸 구현하고 싶으신지 따로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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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lviasylee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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